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게임일기/붕괴: 스타레일

[붕괴 스타레일] 브로냐 광추와 유물 / 추천 파티 조합 / 스펙 공유

by 박기린 2023. 10. 23.

글 수정 날짜 : 2024.3.30
 
 
안녕하세요. 박기린 입니다.
여러 딜러 픽업이 이어지면서, 브로냐의 위상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브로냐가 반 필수인 시대인 만큼, 브로냐에 어울리는 세팅을 공유해보겠습니다.
 
- 1.4 버전 기준의 세팅입니다.
- 업데이트로 브로냐 세팅에 변화가 생길 경우, 이에 맞춰서 글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혹시 제가 발 빠르게 대응하지 않을 경우, 댓글로 제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상시 1티어 브로냐

상시 픽업 1티어 서포터 브로냐입니다.

턴제 게임에서는 '턴 재행동' 능력을 사기적인 효과로 봅니다. (ex: 파이어 엠블렘의 무용수)

 

그 효과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가 브로냐입니다. 게다가 단순히 재행동 뿐만 아니라 훌륭한 피해량 서포팅을 해주기에, 안 좋을 수가 없는 화합 캐릭터입니다.

 

 

 

 


광추

역시나 브로냐의 전용 광추를 껴주는 게 가장 좋습니다.

- 에너지 회복효율 10% 증가

- 필살기 발동 시 전투 스킬 포인트 1pt 회복

- 전투 스킬 후, 아군 피해량 30% 증가

 

3개 모두 정말 브로냐에게 필요한 옵션입니다.

다른 옵션은 다른 4성 광추로 어찌저찌 대체가 될 수 있더라도, ' 필살기 발동 시 전투 스킬 포인트 1pt 회복' 이것만큼은 대체불가능한 옵션입니다. 전투 스킬 포인트를 아주 많이 잡아먹는 브로냐의 특성 상, 이 효과가 너무나도 큰 도움이 됩니다.

 

워프(뽑기) 뿐만 아니라, 스타라이트 상점에서 확정으로 얻을 수 있으니, 브로냐를 갖고 계시다면 하나라도 꼭 구해서 채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른 4성 광추 후보 리스트

- 과거와 미래 : '전투 스킬 후, 아군 피해량 증가' 효과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 누월재운의 뜻 (무명의 공훈 광추) : '모든 아군에게 공격력 or 에너지 회복 효율 or 치명타 피해 증가 버프를 랜덤으로 제공' 효과가 있습니다. 

 

 

 

 

 


행적

브로냐의 행적은 '필살기, 전투스킬'을 만렙해주고, '호령, 진영, 군세'도 챙겨줍니다.

나머지는 여유에 따라 찍어줍니다.

 

 

 

 

 


유물 세트 추천

우선 유물 세팅에 앞서, 브로냐의 필살기를 살펴봅니다.

브로냐의 필살기 버프는 '브로냐의 치명타 피해량에 비례'하여 아군의 치명타 피해가 증가합니다.

그래서 유물 세팅을 할 때, 치명타 피해를 챙겨주면 좋습니다.

 

근데 계수가 많이 많이 낮은 탓에, 치명타 피해보다 생존에 도움이 되는 옵션을 챙겨도 무방합니다.

 

 

 

 

 

가상공간을 누비는 메신저, 부러진 용골 세트를 채용했습니다.

다만, 메신저 4세트는 정답이 아닙니다.

 

경우의 수에 따라 적절한 유물 세팅을 알려드립니다.

1. 메신저 2세트 없이 속도 134를 맞출 수 있다면 : 철위대 2세트 + 팔라딘 or 제자 2세트

2. 메신저 2세트로 속도 134를 맞출 수 있다면 : 철위대 2세트 + 메신저 2세트

3. 메신저 파밍은 잘 됐는데, 철위대 파밍이 너무 안 된 상태라면 : 메신저 4세트

 

메신저 4세트에 주어진 '모든 아군의 속도 증가' 버프가 만약 파티원들의 속도가 전부 134 이상이라면 효과를 체감하기 어려울 뿐더러, 맞춰놓은 속도 세팅이 전부 꼬여버리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자동사냥 유저에게는 좀 귀찮은 문제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브로냐가 의문사, 끔살 당하는 걸 막기 위해 철위대 2셋과 병행해서 채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브로냐에게 더 좋은 효과를 주는 2셋 유물이 나온다면, 내용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머리, 핸드는 부옵에 치피, 속도, HP, 효과저항, 방어력 달린 걸 위주로 채용합니다.

 

 

 

 

 

몸통은은 치명타 피해 옵션이 달린 갑옷을 채용합니다.
브로냐의 필살기 버프에 조금이라도 더 보태줍니다.

 

다만만, 브로냐가 컨텐츠 도중에 자주 죽는다면 HP% 방어력% 갑옷을 채용합니다.

 

 

 

 

 

 

신발은 속도 옵션이 달린 걸 채용합니다.

 

 

 

> 브로냐의 속도 세팅법

브로냐의 속도는 134로 최대한 딱 맞추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메인딜러의 속도를 브로냐의 속도(134)보다 높게 세팅합니다. 만약 브로냐가 딜러보다 속도가 높다면, 딜러에게 재행동을 주지 못합니다.

 

위처럼 세팅을 하고나면, 1턴에 [딜러 - 브로냐 - 딜러(재행동)] 패턴이 완성됩니다. 그러면 1턴 만에 훌륭한 빌드업이 완성됩니다.

 

 

 

 

 

구체는 HP% or 방어력%를 주옵션으로 챙깁니다.

생존에 신경을 씁니다.

 

 

 

 

 

연결 매듭은 에너지 회복 효율%를 채용합니다.

 

 

 

 

 


성흔 돌파

현재 브로냐가 1돌이 된 상태입니다.

브로냐의 1돌은 정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투 스킬 발동시 50% 확률로 스킬 포인트 회복'으로, 부족한 브로냐의 스킬 포인트에 큰 보탬이 됩니다.

 

제레처럼 스킬포인트를 많이 잡아먹는 딜러와도 같이 쓸 수 있게 해주는 돌파 효과입니다.

여기에 브로냐 전용 광추까지 껴주면, 명함 브로냐와는 완전히 다른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추천 파티 조합

브로냐는 경류와 잘 어울립니다.

1턴 만에 [경류 - 브로냐 - 경류(재행동)] 사이클로 전백 상태에 돌입할 수 있게 해줍니다.

 

 

 

 

 

블레이드와도 잘 어울립니다.

블나브 조합은 스킬포인트도 널널하고, 블레이드의 스택을 채우는 데에 브로냐의 재행동이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