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진입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Dart & Flutter 코딩에 들어갑니다.
프로젝트 파일을 생성한 후 가장 먼저, 이 앱에 사용할 데이터 모델들을 정리합니다.
필요한 데이터 모델
당장 기능 구현에 필요한 데이터 모델은 4가지가 있습니다.
1. Goods : 굿즈 리스트를 담을 모델
2. Wish : 위시 리스트를 담을 모델
3. Category : 굿즈와 위시의 카테고리를 담을 모델
4. Profile : 프로필 데이터를 담을 모델
위 4개의 모델을 선언하고 관리하는 방식으로 앱의 데이터를 관리합니다.
첫 번째 Class : Goods
Goods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Class 입니다.
String id : 식별자
dynamic thumbnail : 굿즈 사진
String goodsName : 굿즈 이름
String date : 굿즈를 구매한 날짜
String category : 굿즈 분류
String location : 굿즈 보관 위치
String wayToBuy : 굿즈 구매 방식
String memo : 메모
int amount : 굿즈 소지 수량
int price : 굿즈 구매 가격
List<String> tagList : 굿즈 태그 목록
bool isFavorite : 굿즈 즐겨찾기 등록 여부
두 번째 Class : Wish
Wish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Class 입니다.
String id : 식별자
dynamic thumbnail : 위시 굿즈 사진
String wishName : 위시 굿즈의 이름
String date : 위시리스트에 굿즈를 등록한 날짜
String category : 위시 굿즈의 분류
String location : 위시 굿즈 구매처 (구매 가능한 곳)
String memo : 메모
int amount : 사고 싶은 수량
int rowPrice : 지금까지 본 위시 굿즈의 최저가
int wishPrice : 내가 원하는 구매가
List<String> tagList : 위시 굿즈 태그 목록
bool isFavorite : 위시 굿즈 즐겨찾기 등록 여부
세 번째 Class : Category
Category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Class 입니다.
String id : 식별자
String categoryName : 카테고리 이름
int count : 카테고리에 들어간 굿즈/위시굿즈의 갯수
네 번째 Class : Profile
Profile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Class 입니다.
dynamic thumbnail : 프로필 사진
bool isDefault : 사용자가 프로필을 직접 설정했는지의 여부
이제 UI 위젯 제작으로
데이터 모델도 전부 만들었으니, 다음 편부터는 UI 위젯들을 제작해보겠습니다.
반응형
'개발일지 > GoodWish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굿위시 제작기] 5. 바텀 내비게이션 제작하기 (0) | 2024.09.04 |
---|---|
[굿위시 제작기] 4. 굿즈 메인 페이지 제작하기 (1) | 2024.08.27 |
[굿위시 제작기] 2. 피그마 UI 설계 및 발표 (0) | 2024.08.19 |
[굿위시 제작기] 1. Flutter 과제로 시작된 굿즈 관리 앱 (0) | 2024.08.16 |
GoodWishes 개인정보처리방침 (0) | 2024.07.04 |